민원신청따라하기
업무민원이란
업무민원은 각종 인증, 지정, 검사, 승인 등 지정된 서식대로 민원내용을 입력하여 신청합니다.LMO수입승인신청 따라하기
-
상단메뉴 민원신청 > 업무민원 선택
-
신청하려는 민원서비스명의 신청버튼을 클릭
-
로그인
· 로그인을 하지 않았을 경우 로그인 페이지가 보입니다.
· 로그인 상태라면 신청페이지로 바로 이동됩니다. -
민원신청 내용 입력 후 업무민원 신청하기
· 민원인 정보와 민원 신청 내역을 입력합니다.
· 이전신청서복사 기능을 이용할 경우 입력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.
· 민원서비스별 따라하기/예시를 제공합니다.
· 수수료가 있는 민원인 경우 결제를 해야만 민원신청이 완료됩니다. -
결제수단 선택 및 결제정보 입력
· 결제수단을 선택한 후 전자결제 절차를 진행합니다.
-
마이페이지에서 민원 신청내역 확인
· 마이페이지에서 민원사무 신청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· 민원사무명을 선택하여 신청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질의민원이란
질의민원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관련 법령·제도 등 행정업무에 관한 질의·상담·건의 등을 신청하며, 행정기관 민원서비스 통합에 따라 국민권익위원회의 국민신문고를 통해 서비스됩니다.질의민원 신청 방법
-
상단메뉴 민원신청 > 질의민원 선택
-
신청하기 버튼 클릭 후 본인인증
· 질의민원 신청하기가 안되면 국민신문고에 직접 질의할 수 있습니다.·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안내 동의에 체크합니다.· 신청인 구분에서 개인 단체를 구분하여 선택합니다.
· 본인인증 버튼을 클릭합니다.· 본인인증 방법을 선택합니다. -
질의 민원내용 작성 후 신청
· 피신고자 정보 항목을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.· 민원 내용을 작성한 후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.· 신청이 완료된 후 민원신청 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